DSLR 보호필름(Skoko) 부착하기

    얼마전에 제 아내가 DSLR 카메라를 구매하고 싶어 알아보다가 소니사에서 나온 A7 II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카메라는 잘 몰라서, 그냥 휴대폰 카메라를 쓰는게 괜찮지 않나 싶었는데, 카메라를 사고 촬영된 사진을 보았을 때 확연한 차이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웃포커싱? 효과가 생각보다 더 괜찮아서 사진의 멋을 살려주는 느낌이었는데요. 저나 아내나 이제 DSLR의 매력에 빠져서 이래저래 여행을 자주 다니지 않을까 싶습니다.

     

    중고로 구매한 소니 A7 II 제품

    *아웃포커스
    사진 촬영시에 초점을 맞춘 부분은 선명하게 찍히고 나머지 부분은 흐릿하게 하는 아웃포커싱 효과를 나타내어 사진을 찍는 방법.

    각설은 그만하고, 이번에 카메라를 사면서 휴대폰과 마찬가지로 액정부분의 보호가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보호필름을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여러 사이트나 추천글들을 보았을 때 스코코(Skoko) 제품의 보호필름이 가격도 괜찮고 성능도 좋다는 말을 들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아래에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DSLR에 보호필름 부착하기

    해당 제품은 공식 사이트에서 현재 9,800원에 판매중입니다. (구매한 홈페이지 주소) 칼이나 드라이버 등으로 인한 스크래치에도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하고, 특수코팅을 통해서 지문이나 기름의 오염에도 강하다고 합니다. 부착 전 주의사항으로는 손을 깨끗하게 씻어 먼지가 묻는 것을 미리 예방하셔야 되고, 필름을 부착할 곳의 완벽한 세정이 필수라고 합니다.

     

    가급적 먼지가 날리지 않는 공간에서 붙이셔야 하는데, 저는 귀여운 고양이 세마리(하추동) 덕분에 먼지가 흩날리는 곳에서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스코코 보호필름 구성품

    제품 안에는 먼지 제거 스티커 3매와 클리닝 티슈 2매, 밀대와 보호필름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얼마전에 아이패드 보호필름을 다른 업체에서 구매했었는데, 그때보다 구성품도 깔끔하고 포장도 개별로 잘 되어있어서 이용하기 편했습니다. 그 사이트에서 제공된 스티커나 티슈는 포장용기가 다른 업체명으로 적혀있어 별로였는데 이 곳은 통일된 느낌을 주어 괜찮았습니다.

     

    보호필름 부착 방법(순서)

    강화유리의 부착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일회용 클리닝 티슈로 부착할 부위를 깨끗이 닦아준다.

    2. 동봉되어 있는 먼지 제거 스티커를 이용하여 먼지 및 불순물을 제거해준다.

    3. 보호필름의 이형지를 제거한 이후에 부위에 맞춰 필름을 부착한다.

    4. 기포가 발생한 부분을 밀대를 이용하여 밀어서 제거한다.

    5. 마지막으로 클리닝 티슈로 액정을 닦아주고 먼지를 제거하여 마무리한다.

     

    젤 위에 나온 카메라 사진과 비교했을 때 액정이 상당히 깔끔해지신걸 확인하실 수 있으실텐데요. 아내가 옆에서 클리닝 티슈를 닦을 때 알코올 냄새만 나는 것이 아니라 은은하게 레몬향이 나서 괜찮았습니다.

     

    안에 구성품도 만족스러웠고, 홈페이지에서 부착 방법에 대한 동영상을 제공해주어 참고하여 어렵지 않게 부착할 수 있었는데요. 스코코에서 카메라 필름 외에도 휴대폰 보호필름도 판매하고 있어서 추후에 휴대폰 액정이 필요할 때 이 회사의 제품을 한번 더 이용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