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악의소굴 퀘스트 공략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옛날에 초등학교 때 디아블로에 한참 빠져있으면서 많은 플레이를 했었는데, 나이가 들고 나서는 오랫동안 해보지 못하다가, 최근에 생각이 들어서 유튜브 시청으로 시작된 디아2 레저렉션 구경이, 구매까지 이어져서, 게임을 시작해보게 되었습니다. 거의 20년이 넘게 해오지 않다가 오랜만에 하는 만큼, 초보라서 궁금한 점이 많은데, 해당 글을 작성하면서 계속해서 디아블로2와 관련된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직접 검색하여 정보를 확인한 이후에, 작성되는 글인 만큼 고수 분들이 알려주는 팁들 보다는 부족할 수 있겠지만 열심히 작성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악의소굴 퀘스트 진행 방법
게임 시작 후 마을을 나와서 조금만 걸어 가면, 동굴로 들어 갈 수 있는 이미지가 미니맵에 표시 되며, 악의 소굴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이 악의 소굴로 바로 들어가서 퀘스트를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동굴 앞에서 포털을 열고, 차가운 평야 웨이포인트를 찾으러 떠납니다.
웨이포인트는 디아블로2에서 순간이동 개념의 장소이며, 해당 장소를 한 번이라도 방문하여 활성화 시켜 놓으면, 마을에서 해당 지점의 포인트로 언제든지 이동할 수 있는 개념입니다. 악의 소굴 앞에 포털을 연 이후에 차가운 평야 웨이포인트를 찍고 난 이후 퀘스트를 진행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악의 소굴 퀘스트는 해당 동굴 안에 있는 모든 유닛을 잡는 퀘스트 입니다. 보스 유닛으로는 불타는 시체가 있으며 보스유닛을 잡더라도 퀘스트가 끝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유닛을 잡아야만 퀘스트가 종료되는 형태입니다.
동굴 안에 남은 몬스터가 5마리 이하일 경우 부터는 퀘스트 창을 열면 현재 동굴 안에 몇 마리의 몬스터가 남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유닛을 다 잡고나면 이미지와 같이, 동굴 내부가 밝아지면서 빛이 들어오게 됩니다. 이후 마을에 있는 아카라에게 가서 말을 걸면 스킬포인트 1을 제공하여 줍니다. 무료로 스킬포인트를 획득 할 수 있는 퀘스트여서 액트 1의 필수 퀘스트 입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은 모든 퀘스트를 깨지 않고, 맨 마지막 퀘스트만 깨더라도 다음 액트로 넘어갈 수 있다. 다만 게임의 재미를 위해서 + 일부 효과(스킬포인트, 체력 증가 등)를 받기 위해서는 퀘스트를 깨는 것이 좋다.
차가운 평야 웨이포인트 찾기 꿀팁
차가운평야 웨이포인트는 정말 찾기 쉽습니다. NPC인 플라비를 가장 먼저 찾으면 됩니다. 플라비는 다음 장소로 넘어가는 길목에 위치하고 있으며, 플라비를 지나친 이후에는 바로 앞쪽에 차가운 평야 웨이포인트가 있습니다.
이를 찍고 난 이후, 웨이포인트를 이용해 마을로 이동하고 앞에서 열어 두었던 악의 소굴 포털로 이동하면 끝입니다. 이렇게 진행하는 이유는 악의소굴 퀘스트를 깬 이후 빠르게 다음 퀘스트 장소로 이동할 수 있고 퀘스트를 깨기 전 미리 한 번 마을을 들릴 수 있어 인벤토리 창을 비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