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대구 지역 달성군 다사 세천에 위치한 파충류 카페 도림을 다녀왔습니다.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어떻게 입소문이 났는지 주변 아기 부모님들께서 벌써 몇 팀이나 다녀왔다는 이야기를 듣고 저희 가족도 얼른 달려가 보았습니다. 카페 도림은 큰 규모는 아니나, 파충류를 직접 보고 만져볼 수 있고 일정 금액을 지불하여 먹이주기 체험도 할 수 있는 파충류 전문 카페입니다.
물론 파충류를 체험하는 것 외에도 분양도 하고 있어 아이가 파충류에 관심이 많다면 한번쯤 방문하여 분양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으실 듯 합니다. 저희는 주말 11시 오픈에 맞추어 방문해서 처음에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는데 한~두시간 채 되지 않아 금새 손님으로 가득 찼었습니다. 만약 여유있게 구경하고 싶으시다면 평일에 방문하시던가, 오픈런을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파충류 카페 도림은?
- 주소 : 대구 달성군 다사읍 세천본길 24 1층
- 주차 : 주차장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지 않으나, 공단 주변이어서 근처에 주차 장소가 많습니다.
- 영업시간 : 매일 11:00 ~ 19:00
- 전화번호 : 0507-1436-8981
- 가격 : 입장료 9,000원(음료 포함)
외에도 곤충 DIY 만들기 체험과 달팽이 집 만들기 체험, 곤충표본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진행 중입니다. 모든 체험이 가능한 것은 아니며, 날마다 변동이 될 수 있습니다.
카페 도림 방문 후기
실내는 생각보다 큰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관리가 잘 되어 아주 쾌적한 느낌입니다. 내부로 들어가자마자 좌측, 우측편 자리와 중간에 태구가 놀이하는 공간을 구경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좌석별 거리가 가까운 편은 아니나, 주말에 갔을 경우에는 손님이 많이 와서 아이들이 많을 경우 조금 좁게 느껴지기는 했었습니다.
어린 아이들도 높은 곳까지 볼 수 있게 발판이 각각 마련되어 있으며 제일 높은 단을 제외하고는 5세인 저희집 아기도 스스로 볼 수 있을 만큼 높이가 낮게 잘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특히 먹이주기 체험을 할 수 있는 거북이와 태구의 경우에는 1층에 있어 체험하는데 별 다른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제가 아이와 함께 방문해보았던 대구 실내 나들이 장소들을 추천드리니 관심 있다면 확인 부탁드립니다.
카페 직원분들이 친절하다!
직원분들이 계속해서 돌아다니면서 틈틈이 파충류들을 직접 만져보거나 목에 걸어도 볼 수 있게 유리창 안에 있는 친구들을 꺼내서 사진과 같이 보여 주십니다. 모든 직원분들이 친절하셨지만, 한 직원분께서 저희 아이를 예쁘게 봐주셨는지 유독 더 친절하다는 느낌을 받아 무척 기분 좋았습니다.
사진에는 올리지 못했지만 목에 뱀도 걸어보고, 레오파드 게코, 타란튤라, 지네 등 여러가지 파충류들을 보고 만져볼 수 있어 아이도 무척 재밌게 했었습니다.
저희는 별도로 곤충 DIY 만들기 체험을 했었는데, 이를 신청하면 DIY 세트와 함께 꾸밀 수 있는 사인펜과 목공풀, 색연필 등을 전달해 주십니다. 화장실은 가게 뒷문으로 나가자마자 확인할 수 있으며 냄새도 안나고 깔끔하게 관리가 되는 듯 했습니다.
위의 사진 왼쪽 아래편에 보이는 거북이들의 먹이 체험도 해보았는데, 해당 체험은 가게에서 입장비 및 기타 금액을 지불한 이후에 영수증을 받아 네이버 영수증 리뷰를 등록하면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테구 먹이주기는 별도로 구매하여 진행했었는데, 자그마한 고기덩어리 4조각을 주는 것이었는데 개인적으로 가성비는 좀 아쉬웠지만.. 커다란 도마뱀에게 먹이를 주는 재미가 너무 좋았는지 거북이에게 먹이주는 것 보다 아이가 더 좋아했었습니다. 거북이는 양상추, 풀들을 제공해주시며 물리지 않도록 장갑집게를 함께 전달해주십니다.
빵과 음료들의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나, 아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았어서 개인적으로는 무척 만족했던 카페 도림이었습니다.